본문 바로가기

Hardware

픽업 교체 방법

반응형

 


정보공유 차원에서

일렉 레스폴 모델의 픽업을 교체하는 법!!

필요장비 : 드라이버, 니퍼, 인두기, 납 이상 끝....

선작업으로 기타줄을 미리 자르거나 풀어놓으면 좋겠죠.

자 픽업을 교체해 보겠습니다. 픽업은 다양한 모델이 있기에 가장 대중적인 던컨 험버커 픽업을 기준으로(제가 작업 해본게 이거라서 ㅎㅎ)

자 우선 자세를 바르게 하고 기타 뒷 뚜껑을 사정없이 드라이버로 풀어 열어버립니다.

그럼 위의 이미지와 같은 모습이 떡하니 나올것입니다. 아니라고요 그럼 다시 뚜껑을 닫고 리페어샵으로~

한가지 주위사항이 기타를 다음과 같이 뒤집은 상태에서
                             ========|
>>>>==============    뒷면   |
                             ========|
               <사용자 앉은자리>

위의 이미지를 목을 오른쪽으로 90도 꺽어보면 동일하게 배선이 보일것입니다. 이미지에도 친절하게
Bridge volume, Neck volume이라고 적혀있죠.

그 상태에서 이전의 픽업이 사용하던 선을 잘라야겠죠 픽업 방향에서 3가닥의 선이 나올것입니다.
그중 1선은 스위치로 부터 오는 출력잭쪽 연결선 이고 나머지 두개가 바로 픽업과 연결된 라인입니다.

과감하게 픽업연결선을 잘라버립니다. ㅎㅎ 뒷일에 책임은 아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아~~~

자 이제는 앞으로 돌려 과감하게 픽업을 분리/교체합니다. 걍 픽업쪽 나사 다 풀고 끼면 됩니다.

선은 잘 밀어넣어 볼륨쪽으로 위치시킵니다.
피복을 벗기면 안에 5가닥의 선이 나옵니다. 다시 모든 선 끝의 5mm정도을 피복을 까줍니다.

빨간색과 흰색선은 우선 서로 연결시켜 땜질해 주세요. 연결후에는 절연테이핑 해주시면 됩니다.

검은색라인은 이미지데로 땜질하면 됩니다.

녹색과 피복없는 은색(bare)선은 같이 그라운드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역시 이미지 위치데로~

참 쉽죠~ 굳이 땜하실때는 기존에 붙어 있는 땜을 녹일 필요없이 납을 추가하여 위에 얻으시면 됩니다.


반응형